썰리

이전 페이지로 이동
전체보기

믿는 전자담배에 폐 찍힌 흡연자들 2018.06.12

speaker
  • 나 찌는 담배로 갈아탐
  • 크게보기 250도의 열로 쪄서 피는 궐련형 전자담배
speaker
  • 왜 갈아탐?
speaker
speaker
  • 흐음...
  • 몸에 덜 나쁘다고? ㅋㅋㅋㅋ
  • 그럴 리가 없을텐데 ㅎㅎ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왜 또 그래…
  • 타르 거의 없어서 오져 지쨔
  • 아침에 목도 덜 아픈 것만 같다고 ㅎㅎ
speaker
  • 누가 타르 적대?
speaker
  • 담배회사 홈피에서 봐쪙
  • 일반담배의 10분의 1!
speaker
  • ㅎㅎㅎㅎ 느그 담배 회사에서
  • 타르 검사할 때 비교 대상으로 삼은
  • 자칭 ‘일반담배’는 ‘3R4F’라는 연구용 담배야
  • 1개비당 타르 9.4mg, 니코틴 0.726mg 함유
speaker
  • 아 진짜?
  • 일반담배라고 하기가 좀 그러넹…
  • 우리나라에선 타르 1mg, 3mg 많이 피고
  • 타르 8mg도 독한 담배라고 하자나
speaker
  • ㅇㅇ
  • 일부러 타르 함량 높은 걸 비교대상으로 선정해서
  • 덜 유해하다고 광고 하는 거...
speaker
  • 아니 그렇다고 해도
  • ‘진짜 일반담배’보다 적긴 하네
  • 타르 0.9mg 수준인 거 아니야?
speaker
  • 노노 너 아직 못 봤구나
  • 식약처에서 이번에
  •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발표했음
speaker
  • 얘네 발표는 믿을만 해?
  • 걍 담배 끊게 만들려고 그러는 거 아녀?
  • 크게보기 이걸 믿어 말어~
speaker
  • ㅋㅋㅋㅋ
  • 일단 분석 방법의 퀄리티가 다른데?
  • 담배회사는 '자체 기술'이고
  • 식약처는 국제공인분석법 사용함
speaker
  • ㅇㅋ…
  • 타르 뭐 어떤데…?
  • 크게보기 제발 높지말아줘ㅠㅠ
speaker
  • 크게보기 [식약처]
  • 일반담배보다 타르 함량 높음
speaker
  • ㅁㅊ?
  • 나 타르 적다 해서 이걸로 바꾼건데?
  • 크게보기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
speaker
  • 더 들어봐
  • 타르는 담배를 태운 후 남은 물질을 의미해
  • 니코틴, 수분을 제외하고 함량을 재지
speaker
  • 알아 유해물질이
  • 막 뒤섞여 있는 집합체자너…
speaker
  • ㅇㅇ 그래서 식약처는
  • 궐련형 전자담배에서 타르 함량이 더 높게 나왔으니
  • 일반담배에 있는 유해물질 말고
  • 딴 거도 더 있을 가능성 있다고 봄…
speaker
  • 왐마;;;
  • 태운 거랑 찐 거랑 비교할 수 있나..?
  • 암튼 타르 말고 다른 건 조사 안 함?
speaker
  • 니코틴도 하고
  • WHO에서
  • 안 좋으니까 줄이라고 한 성분들도 해서
  • 총 11개 함
speaker
  • 그거 결과는 어떤데????
  • 크게보기 제에발ㅠ
speaker
  • 크게보기 [식약처]
  • 니코틴은 비슷한 수준이고
  • 벤젠 등 1급 발암물질
  • 5개 검출...
speaker
  • 야 그래도 찾아보니까
  • 얘네 발암물질 함량은 일반담배보다 훨씬 적네
  • 일반담배의 발암물질 함량을 100으로 둘 때
  • 전자담배의 함량은 15~30 수준
speaker
  • 확실히 발암물질이 적긴 해
  • 하지만 식약처는
  • 존재 자체에 방점을 찍고 있음
speaker
  • ㅠㅠㅠㅠ
  • 에휴 그래도
  • 다른 발암물질들은 확실히 적어서 다행이야ㅠㅠㅠ
  • 크게보기 다행이야 증맬루ㅠㅠ
speaker
  • 담배 유해 성분 몇 천개임...
  • 11개 말고 다른 거도
  • 어떨지는 모르는 거...
speaker
  • 흠...
  • 오케이!
  • 다시 연초로 돌아간다!
  • 크게보기 답 나와쓰
speaker
  • ?????????
  • 궐련형 전자담배도 해롭다는 거에 놀란 후
  • 똑같이 해로운 연초로 돌아가는 판단을?
  • 크게보기 이해가 안 돼서 그래... 다른 의도는 없구...
speaker
  • 기호식품이자너…
  • 나 좀 냅둬라 마
speaker
  • 음…
  • 친구야!!!
  • 지금부터라도...
speaker
  • 시러
speaker
  • ㅠㅠㅠ
  • 연초든 전자담배든
  • 도망갈 곳은 없어ㅠㅠ
  • 유일한 출구는 끊는 것 뿐이라구ㅠㅠ
speaker
  • 워워
  • 잠만 기다려
  • 담배피고 올게 ㅎㅎ
speaker
  • 하이코 이누마...
  • 가지마!!!
  • 그쪽은 낭떠러지라구ㅠㅠ

어렵다고? 더 요약한다!

  • 6월 7일,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성분 분석 결과를 발표, 국내 흡연인들은 충격과 공포에 빠졌다는데...
  • 그동안 담배회사의 설명과 달리 타르의 함량이 일반담배보다 1.5배가량 많고, 1급 발암물질들도 소량이지만 검출됐기 때문
  • 속았다는 반응과 검사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는 반응이 엇갈리며 파장은 커져가고 있다... 그런데요, 혹시 금연하실 생각은 없으시구요?

믿는 전자담배에 폐 찍힌 흡연자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