썰리

이전 페이지로 이동

"제발 누가 우리 좀 살려줘" 한국당의 속사정? 2018.07.10

speaker
  • 국회의원들 출장 갈 때 몇 천만원씩 받아서 쓰고 그랬네...ㅎ
  • 받는 만큼 일은 하고 있으신 거지?? ^^..
speaker
speaker
  • ㅡㅡ? 도대체 왜 일을 안 하는 거야?!
speaker
  • 국회에서 협의가 잘 안 되고 있나봐ㅎ
  • 특히 한국당은 지금 국회보다 자기네 당 혁신하는데 더 바빠 보이더라구~
speaker
  • 아 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(비대위)?? 그거?
  • 지방선거 완패하고 무릎 팍! 꿇더니
  • 크게보기 저흰 항상 죄송하기만 한 것 같네요 ㅠ
  • 김성태 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이 혁신을 외치며 중앙당 해체하자고 했잖아
speaker
  • 맞아 그래서 한국당 의원들끼리 갈등 장난 아니었어
  • 김진태, 홍문표 같은 친박계에선 김성태보고 사퇴하라 하고
  • 비박 박성중 의원은 ‘친박 핵심, 목을 친다’ 라는 메모 들키고..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ㅋㅋㅋㅋ 지금 자기들끼리 싸울 여유가 있나..?
  • 크게보기 싸움은 나빠...
speaker
speaker
  • ㅋㅋㅋㅋ 되게 다양한 사람이 후보로 거론되더라
  • 진보성향인 도올 김용옥, 이정미 재판관에서 보수성향인 이회창, 전원책에..
  • 이국종 의사까지 나오던뎈ㅋ
speaker
speaker
  • ㅋㅋㅋㅋ 청년들은 일자리 없다고 난린데
  • 저기는 사람 없다고 난리네 ㅎ
speaker
speaker
  • ㅋㅋㅋㅋㅋ난리도 아니네
  • 근데 ‘위원장’이면 나름 대한민국 제1야당에서 한 자리 하는 거잖아
  • 왜 아무도 안 하려고 함??
speaker
  • 김성태가 비대위 얘기를 꺼낸 이유가 뭐라고 했어
speaker
  • 혁신이요 혁신!!
  • 크게보기 혁신 그거 아무나 하는 게 아니더라..
speaker
  • ㅋㅋㅋ엉 근데 그걸 위해선 결국 한국당에 물갈이가 필요하겠지?
speaker
  • ㅇㅇ 한국당에 사람들이 확 바뀌어야지 좀 새로운 느낌이 나오겠지
speaker
  • 친박계 사람들은 자신들이 혁신의 피해자가 될 거라고 걱정하고 있엉
speaker
  • 아 그래서 친박계에서 ‘비박’인 김성태보고 사퇴하라고 하고
  • 김무성보고 탈당하라고 막 그랬구나
speaker
  • 응 이렇게 한국당 내 두 거대 계파가 갈등이 심한 상황에
  • 비대위원장 맡았다가 괜히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질 수 있잖아
  • 국회의원인 사람들을 당에서 갈아치우는 게 쉬운 건 아니니까
speaker
  • 아하.. 총선은 2년이나 남았으니까
  • 비대위원장이 공천으로 사람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겠고..
  • 결국 계파 싸움이 문제구만 ㅠㅠㅠ
speaker
  • 그렇지..
  • 어쨌거나 얼른 잘 마무리하고
  • 너 말대로 얼른 국회 나와서 일 좀 했으면 좋겠다!!!
speaker
  • 맞아맞아
  • 뽑아주면 국민의 일꾼이 되겠다는 사람들..
  • 대체 어디로 갔냐고!!!
  • 크게보기

어렵다고? 더 요약한다!

  • 6.13 지방선거 참패후 당 혁신에 나선 자유한국당, 중앙당 해체를 외치며 비대위 체제 선포!
  • 비대위원장 자리에 이회창, 전원책, 김용옥 등 다양한 후보 거론되는데.. 웬일인지 다 거부한다?
  • 비박과 친박 사이 계파 갈등 해결해야 하는 비대위원장! 잘 하기도 힘들고 욕 먹기 딱 좋은 자리인데 누가 선뜻 나서겠어..

"제발 누가 우리 좀 살려줘" 한국당의 속사정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