썰리

이전 페이지로 이동
전체보기

'SKY만 가입 가능' 소개팅 앱 실화야? 2018.06.09

speaker
  • 크게보기 작두 위를 걷.. [Mnet]
  • 나 서류 탈락했어...
  • 나 정도면 스펙 괜찮은 거 같았는데
speaker
  • 헐ㅠㅠ 어느 회사 지원했는데??!
speaker
  • ???
  • 스펙 딸려서 소개팅 앱 가입 실패했다고ㅠ
speaker
  • 아만다? ㅋㅋㅋㅋ 그거 외모 점수로 가입하는 거지?
  • 니 얼굴로 아만다 3점을 어케 넘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그거 말고...
  • '스펙형 소개팅' 앱 유행하길래 깔아봤는데 ㅠ
speaker
  • 소개팅하는데 스펙을 봄?
speaker
  • ㅇㅇ SKY 아니면 가입 못하는 곳도 있고
  • 외제차 갖고 있거나 강남에 살아야 가입할 수 있는 곳도 있음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헐 웬만한 기업보다 스펙 더 깐깐하네
speaker
  • 진짜 완전 회사 지원 하는 수준이야
  • 학력, 직장, 나이, 키, 몸무게, 종교 같은 개인 신상 다 까고
  • 취미, 가치관, 이상형 같은 거 항목 별로 자소서도 써야됨ㅋㅋㅋㅋ
  • 크게보기 저의.. ㅇ..이상..형은..
speaker
  • 연애하려고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..
  • 이런 앱들 많이들 쓰긴 써...?
speaker
  • ㅇㅇ 꽤 많이 씀
  • 누적 가입자 수 14만명 넘는 곳도 있당
speaker
  • 굳이 자기 스펙까지 다 밝혀야 하는 소개팅 앱을 쓰는 이유는 뭐징..?
speaker
  •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앱은 상대를 잘 알기 어렵자낭
  • 근데 이건 스펙으로 어느 정도 사람을 필터링해주니까
  • 나랑 말이 통하고 비슷한 환경에 있는 사람이랑 만나기 더 쉬움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음.. 살짝 선보는 느낌이네
  • 비슷한 학벌이나 전문직끼리 매칭해주고..
speaker
  • ㅋㅋㅋ근데 꼭 비슷한 사람끼리 매칭되는 건 아님..
  • 여자들은 가입 조건이 남자들이랑 다름..
speaker
  • ???
speaker
  • 대부분의 “스펙형” 소개팅 앱을 보면
  • 남자는 학력이랑 직장 등 스펙이 좋아야 가입 가능한데
  • 여자는 그런 스펙 조건은 거의 없고 외모에 가산점을 줌..
speaker
  • ㅡㅡ 아예 스펙만 보던가 아니면 외모만 보던가
  • 성별로 기준을 다르게 두는 건 뭐여
speaker
  • 여성만 외모로 평가하는 건 확실히 성차별적인 것 같아
  • 이건 좀 고쳤으면 좋겠다 사실..
speaker
  • 이러니깐 ‘여자는 예쁘면 고시 3관왕’ 같은 헛소리가 나오지
  • 크게보기 [이말년 웹툰]
speaker
  • 그러게 ㅠㅠ
  • 사실 남자도 외모에 가산점 줬으면
  • 나도 바로 가입됐을 텐데..
  • 크게보기
speaker
  • ?
speaker
  • ?
speaker
  • ㅎㅋ
  • 또 가입신청할 거임?
speaker
  • 글쎄 말이다.. 외제차라도 뽑아서 스펙 쌓아야 되나 싶기도 하구 ㅠ
speaker
  • 나 같으면 안 하겠음..
  • 연애하는데 스펙을 따지면서 만나야 하나..
  • 거의 조선시대 아니냐 이 정도면???
  • 양반은 양반끼리 만나고 상놈은 상놈끼리 만나구 ㅠ
  • 크게보기 [MBC]
speaker
  •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군..
  • 근데 난 에너지 소비 안 하고 원하는 사람 만나기 편할 것 같아서..
  • 손가락 터치 몇 번으로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자나 ^오^
speaker
  • 그래 하긴.. 넌 뭐라도 해야지
  • 연애 안 한지 벌써 5년 넘지 않았나
  • 풉ㅋ풉ㅋ
speaker
  • 제발 소개팅이라도 시켜주고 그런 말을..
  • 크게보기 [MBC]
speaker
  • ㅁ..미안...

어렵다고? 더 요약한다!

  • 소개팅도 SKY 나와야 한다? 학벌·직장·연봉 등 스펙으로 가입자를 선별하는 '스펙형' 소개팅 앱이 인기
  • 대부분 앱의 남성 회원 가입 조건은 학벌, 직장 등인 반면 여성 회원 가입 조건은 외모 중심. 이거 완전 성차별 아냐?
  • 연애마저 계급화하는 '그들만의 리그'인가 아니면 편리하게 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인가. 끊이지 않는 소개팅 앱 논란!

'SKY만 가입 가능' 소개팅 앱 실화야?